작성자 admin 시간 2022-07-08 10:57:12
네이버

 ​아시아 보건웰빙 이니셔티브(AHWIN, Asia Health and Wellbeing Initiative)는 2016년 일본 정부에 의해 발촉되었으며, 아시아 지역의 지속가능하고 자립적인 보건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역협력을 증진하고 있습니다.

 

본문은 일본의 고령화 정책이 일본 전후의 베이비 붐 세대와 사회경제적 변화에 따라 어떻게 시행착오를 겪었는지에 관해 논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돌봄이 형평성과 지속성의 관점에서 가장 적절한 해결법이었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많은 아시아 국가들이 일본의 고령화 과정을 따라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보고서를 통해 어떤 도전과제들이 앞에 있는지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 국문 번역본은 원문의 "일본 고령화 정책의 시사점: 지역사회 기반 통합돌봄의 경로"를 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https://www.ahwin.org/ahwin-papers-3-path-community-based-integrated-care/).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김난유 담당자( nykptl@asemgac.org )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