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2-06-29 11:17:35
네이버

 %5B%ED%81%AC%EA%B8%B0%EB%B3%80%ED%99%98%

 

이 WHO 정책 브리프는 노인을 위한 의료 및 보건 AI기술 활용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본문은 AI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점차 도입되는 상황에서 해당 기술이 연령주의를 악화시키거나, 새로운 형태의 연령주의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들을 다루었습니다. 이에 본문은 연령주의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노인을 위해 AI의 기술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법적,기술적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연령주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HO 연령주의 국제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링크).


 

* 이번 국문 번역본은 원문의 '보건 인공지능에서 나타나는 연령주의'를 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https://www.who.int/publications/i/item/9789240040793).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김난유 인턴 연구원( nykptl@asemgac.org )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