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1-01-21 10:27:40
네이버

%EC%BD%94%EB%A1%9C%EB%82%9819_%EA%B8%B0%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의 코로나19, 노인 보호를 위한 한국의 대응보고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센터는 국제 노인인권 전문기관으로서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적, 사회적 혼란과 문제 속에서 노인인권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을 아셈 회원국과 국제사회에 환기하고, 노인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할 방안을 공유하고자 인터뷰 시리즈를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기획연재에서는 선진적 방역 시스템과 진단키트 개발, 신기술 활용 등을 통해 코로나19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WHO 코로나19 대응의 모범국가로 지목하기도 한국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한국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노인을 위해서도 다양한 경제적, 정서적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이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분야에서 노인인권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지자체, 보건의료계, 복지관, 연구기관의 생생한 사례를 아셈 회원국과 국제사회에 소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노인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나아갈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자 합니다.


첨부문서를 통해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기획연재 "코로나19, 노인 보호를 위한 한국의 대응(/영문)” 보고서를 확인하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