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3-03-21 13:47:16
네이버

독립전문가는 세계 각지의 주제 및 국가별 관점을 검토하고 보고하며 유엔 인권이사회(Human Rights Council)에 의해 임명됩니다. 독립전문가는 명예직이며 유엔의 직원이 아니고 보수도 없습니다. 그는 독립적 자격을 갖고 견해를 표출하며 정부를 대표하지도 않습니다. 독립전문가의 독립적 지위는 공정성을 갖고 활동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현 보고서에서 노인의 모든 인권 향유에 관한 독립전문가인 클라우디아 말러는 적절한 주거에 대한 노인의 권리를 검토하고, 모든 노인을 위한 권리의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와 기타 이해관계자에게 권고사항을 제시합니다.

 

현 보고서는 인권이사회 결의안 42/12에 따라 유엔 총회(General Assembly)에 제출되었습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https://www.undocs.org/Home/Mobile?FinalSymbol=A%2F77%2F239&Language=E&DeviceType=Desktop&LangRequested=False ).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기관에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담당자( elee@asemgac.org )에게 연락해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