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2-05-09 14:26:54
네이버

본 권고 및 지침 연령주의(ageism) 젠더에 기반한 차별 교차하는 가지 영역을 탐구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여성 노인의 상황, 도전, 기회, 다양성 등의 주제는 여성과 젠더를 다루는 토론 노인과 관련된 논의에서조차 자주 간과되고 있습니다. 이 브리핑은 유엔경제사회국(UN DESA), 유엔여성기구(UN-Women), 노인의 모든 인권 향유에 관한 독립전문가(UN Independent Expert on the enjoyment of all human rights by older persons)가 미국은퇴자협회(AARP) 지원을 받아 제작하였으며, 정책 결정에서 고령과 젠더의 관점을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관련 이해 관계자 간의 대화를 촉발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이번 국문 번역 요약본은 유엔경제사회국, 유엔여성기구, 독립전문가 미국은퇴자협회가 협력하여 작성한 ‘여성노인: 연령과 젠더의 교차점에서의 불평등’을 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https://www.ohchr.org/sites/default/files/2022-03/UN-Advocacy-Brief-Older-Women.pdf ).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기관에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이은선 담당자( elee@asemgac.org )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