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2-04-19 10:39:46
네이버

 

logo_2.png

유럽사회복지정책연구센터(European Centre for Social Welfare Policy and Research)는 UN과 연계된 독립적인 정부 간 국제기구(intergovernmental organisation affiliated to the United Nations, but not a UN-agency) 입니다. 사회 복지 분야에서 정부들과 관련 단체들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다음과 같은 일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응용 사회과학 연구(applied social science) 및 실증적 비교 연구 (comparative empirical research) 제공 

• 사회정책 수립과 상호학습을 위한 증거 기반의 구축

• 네트워킹을 통한 미래지향적 공공정책 논의 개시


유럽의 노인은 이전 세대보다 장수하고 건강하며 활동적이지만 자주 외로움과 고립감을 경험하고, 혼자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국가 단위 혹은 유럽의 비교 연구들에서 노년층의 외로움이 상당히 많이 보고되었습니다.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에 초점을 맞춘 본 보고서는 유럽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비교 분석에서 외로움과 고립에 대한 또 다른 측면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정책적 시사점을 제안합니다.


* 이번 국문 번역 요약본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euro.centre.org/publications/detail/4305).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김난유 연구원( nykptl@asemgac.org )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