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1-05-12 09:48:16
네이버

%EC%84%B8%EA%B3%84%EA%B3%A0%EB%A0%B9%ED%

 

 

유엔경제사회국(UNDESA)에서 발간한 2020 세계인구고령화보고서의 핵심요약본(Highlights)은 다양한 노인의 권리 영역 중에서도 "노인의 주거형태(living arrangements of older persons)"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특히 코로나 팬데믹에 취약한 노인들의 상황을 반영하여, 노인의 코로나19에 의한 사망률과 주거 형태의 관련성, 정책적 제언 등을 담고 있습니다. 

 

첨부문서를 통해 해당 보고서의 국문 요약본(제2부)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un.org/development/desa/pd/sites/www.un.org.development.desa.pd/files/undesa_pd-2020_world_population_ageing_highlights.pdf

 


- 요약본 국문번역: 김빛나 연구원(bkim@asemgac.org)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게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