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권 국내외 동향

작성자 admin 시간 2021-01-10 16:59:06
네이버

 

%EC%BA%A1%EC%B2%981_1.png

 

2020년 8월, 세계보건총회 의결, 2020년 12월 유엔 총회에서 의결된 "건강한 노화 10주년(Decade of Healthy Ageing)" 제안서는 국제, 국내, 그리고 지역 정책이 노인 참여와 노인 중심의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연대하는 중대한 기회로 평가됩니다.


"건강한 노화 10주년" 추진을 위한 기본 단계로, 세계보건기구(WHO)는 10주년의 추진 과정에 앞서 현재 국제사회의 건강한 노화의 현황을 점검하고자 ​기본보고서(Baseline Report)를 발간하였습니다.

이에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현 보고서를 영역 별로 나누어 국문으로 요약번역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 영역에 대한 요약번역본은 "건강한 노화"의 핵심 개념과 영역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개념인 "기능적 역량"에 대한 국가 비교통계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첨부된 보고서 원문과 국문요약번역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약번역: 조산새 연구원(sscho@asemgac.org)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 및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게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